호반산업, 독일 헤렌크네히트와 'TBM 기술개발' 업무 협약
호반산업, 독일 헤렌크네히트와 'TBM 기술개발' 업무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렌크네히트 아시아 지역본부 니콜라스 추버 대표이사와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헤렌크네히트 아시아 지역본부 니콜라스 추버 대표이사(왼쪽)와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산업은 29일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 2관에서 TBM 제작사인 독일 헤렌크네히트와 국내 TBM(Tunnel Boring Machine) 기술개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김민성 상무, 헤렌크네히트 마틴 데비드 헤렌크네히트 부회장, 아시아 지역본부 니콜라스 추버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호반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의 시공 여건과 지반 조건에 적합한 장비를 제작할 수 있도록 헤렌크네히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헤렌크네히트는 다양한 TBM 장비 운영에 대한 기술교육을 제공한다.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은 "협약으로 TBM 시공 능력을 고도화하고 전문 인력을 지속 양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1위의 TBM 시공 실적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TBM시장에서 추가적인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