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세계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 '11위'
삼성SDS, 세계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 '1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투자·글로벌 파트너십, 4대 전략사업 성장 등 인정 받아
(사진=삼성SDS)
(사진=삼성SDS)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SDS는 브랜드파이낸스가 실시한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국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SDS의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7% 상승한 37억달러(4조3000억원)를 기록해 25대 글로벌 IT서비스 기업 중 순위가 상승한 2개 기업 중 하나라고 소개하였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보고서에 별도 지면을 할애해 삼성SDS를 집중 조명하였다. 보고서는 △IT서비스 시장의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율 △AI·IoT·블록체인, 5G, 클라우드 등 첨단 IT기술 기반의 사업 경쟁력 강화 △전략적 투자·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4대 전략사업(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Analytics, 솔루션) 성장 등을 브랜드 가치가 급성장한 비결이라고 설명하였다.

임수현 삼성SDS 최고전략책임자(부사장)는 브랜드파이낸스 인터뷰에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는 현 시장 상황에서 IT신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삼성SDS를 블록체인 확산을 리딩하는 글로벌50 기업으로 선정했고, 삼성SDS가 수행한 제조기업 디지털 혁신 사례는 CIO 100 Awards를 4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삼성SDS는 올해 경영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정한만큼, 글로벌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타겟팅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면서 지속적으로 대외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