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IBK기업은행 '아이원 햇살론 유스(youth)'
[신상품] IBK기업은행 '아이원 햇살론 유스(yout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아이원(i-ONE) 햇살론 유스(youth)'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아이원(i-ONE) 햇살론 유스(youth)'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아이원(i-ONE) 햇살론 유스(youth)'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출 대상은 대학(원)생, 미취업 청년,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의 사회 초년생으로 만 34세 이하이고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고객이다.

대출금리는 연 3.5%이며 한도는 최대 1200만원이다. 상환방법은 최장 15년 만기로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서민금융진흥원 앱(APP)에서 보증서를 신청·발급 후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아이원뱅크'에서 대출을 실행하면 된다.

보증료율은 고객별 차등 적용하며 중도상환은 별도 수수료 없이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대출이용 고객에게 △전자금융수수료·ATM 이체 수수료 면제 △중소기업 재직 청년전용 대출상품 'IBK퍼스트원대출' 상담 연계 △중소기업 전문 일자리 플랫폼 '아이원 잡(i-ONE JOB)'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청년층 고객이 모바일 뱅킹으로 쉽고 빠르게 저금리 정책금융 상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대학생, 청년 고객들이 취업 활동에 전념하고 제도권 금융으로 안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