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조직개편···디지털 혁신·사업간 시너지 도모
코스콤, 조직개편···디지털 혁신·사업간 시너지 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콤 사옥(사진=코스콤)
코스콤 사옥(사진=코스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코스콤은 23일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혁신을 도모하고, 현재 추진 중인 신사업과 기존사업 간 시너지를 발휘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번 조직개편의 주요 내용을 보면 디지털전략본부를 신설하고, 기존 미래성장본부의 사업들을 데이터테크사업본부, 디지털인증사업단, 클라우드사업단으로 재배치했다.

신설된 '디지털전략본부'는 기존 경영지원본부의 경영기획 역할에 미래사업과 사업전략, 경영혁신 역할을 통합하여 디지털 혁신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데이터테크사업본부'는 기존 체크(CHECK) 등을 담당하던 정보사업단과 데이터오피스사업부를 통합한 조직으로 신용정보법 통과 이후 활발해질 데이터 사업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디지털인증사업단'은 기존 공인인증사업을 담당하던 인증사업단과 블록체인사업부를 합쳐 인증기반 사업을 통합한 조직이다. 또, '클라우드사업단'은 기존 미래성장본부의 주요 사업인 클라우드사업을 확대하고자 '부서' 형태의 조직을 '단'으로 승격시켰다.

이밖에 수주받은 각종 프로젝트를 수행할 임시 조직으로 '금융개발TF부'를 신설했고, 내부감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감사부 조직을 확대했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웰스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자 조직 내 시너지를 고려한 조직개편을 추진했다"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견해 자본시장 내 테크놀로지 센터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