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SW창의캠프 대학생봉사단 2기 모집
CJ올리브네트웍스, SW창의캠프 대학생봉사단 2기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활동 인증서, 직무 멘토링, CJ 서비스·문화체험 등 다양한 혜택과 기회 제공
지난해 처음 활동한 CJ UNIT 1기 발대식 현장 사진.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지난해 처음 활동한 CJ UNIT 1기 발대식 현장 사진.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CJ SW창의캠프'에참여할 대학생 봉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CJ SW창의캠프(이하 SW창의캠프)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난 2015년부터 지속해온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IT관련 직무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들의 업(業) 특성을 살려  초등학교·중학교 학생들에게 SW코딩, 무인자동차 제작, 모바일 앱 개발 등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ICT신기술을 경험하게 해주는 임직원 재능기부 활동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직접 지방으로 찾아가 1박 2일동안 SW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SW창의캠프'를 진행하고,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중학교 1학년 정규교과목에 SW창의캠프가 선택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교육 기회가 확대됐다.

이에 따라 ICT교육과 SNS를 통한 홍보활동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해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 처음 활동한 CJ UNIT은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자들이 하나의 팀으로 SW창의캠프를 함께 한다는 의미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SW창의캠프 대학생 봉사단 CJ UNIT 2기는 지원서 접수,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총 30명 규모로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봉사단은 강사부문과 홍보부문으로 나뉘어 약 5개월 동안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과 함께 초등학교·중학교 학생들에게 SW코딩 교육을 제공하고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는 멘토링을 진행하거나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와 SW창의캠프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 봉사단 임명장 및 수료증, 우수봉사자 시상,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직무 멘토링, CJ 서비스 및 문화체험 등 다양한 혜택과 기회가 제공된다.

봉사단 모집은 이날부터 다음달 3일까지며, 지원방법 및 상세 내용은 CJ올리브네트웍스 홈페이지 및 SW창의캠프 대학생 봉사단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