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격호 별세] 이명희·정용진·구광모 등 사흘째 조문행렬
[신격호 별세] 이명희·정용진·구광모 등 사흘째 조문행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과 정용진 부회장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빈소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과 정용진 부회장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빈소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지난 19일 별세한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빈소에 정·재계 인사들의 조문이 사흘째 이어졌다. 

21일 오전 8시57분께부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장남인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은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에서 함께 조문객을 맞고 있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오전 9시 19분께 김영태 쿠팡 홍보부문 부사장, 김수혜 쿠팡 홍보실 전무, 김상훈 쿠팡 홍보실 이사 등과 함께 신 명예회장 빈소에 5분간 머물렀다. 외부 재계 인사 중 이날 가장 먼저 빈소를 찾은 김 대표는 유가족들을 만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유가족에게 짧게 위로의 말을 건넸다. 

12시20분쯤에는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권영수 LG 부회장과 함께 빈소를 찾았다. 이들은 신 회장과 10여분간 대화를 나눈 뒤 자리를 떠났다. 신 회장은 구 회장의 손을 잡고 직접 빈소 앞까지 나와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도 빈소를 찾아 고인의 넋을 기렸다. 신 명예회장에 대해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은 "유통업계와 호텔업계를 일으키신 분"이라고 추억했다. 

이명희 신세계 회장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이날 오후 2시5분께 함께 빈소를 찾았다. 이 자리에는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대표, 강희석 이마트 대표 장재영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등 임원진 10여 명도 함께했다. 신세계 측은 "그동안 많은 유통 부문에서 서로 경쟁하며 발전해 왔던 만큼 롯데와 인연이 깊어 애도하는 마음에 빈소를 찾았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과 정 부회장은 40분가량 유가족을 위로한 뒤 빈소를 떠났다. 조문을 마친 뒤 이 회장은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친구 사이"라며 "신동빈 회장을 평소 참 많이 좋아한다. 안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전·현직 롯데 임직원들도 잇따라 빈소를 찾았다. 이원준 전 롯데그룹 유통BU장과 롯데 출신인 소진세 교촌그룹 회장, 롯데그룹 전임 임원 모임 50여명 등 전직 임직원들은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와 정재학 롯데아사히주류 대표 등도 빈소를 다녀갔다. 

앞서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회 회장도 이날 오전 신 명예회장의 빈소를 찾았다. 이외에도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금춘수 한화 대표이사 부회장,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이봉진 자라리테일코리아 대표, 강덕수 전 STX 회장, 최은영 전 한진해운 사장 등도 조문했다. 

야구선수 박찬호도 빈소를 방문했다. 미국에서 선수생활을 할 때부터 신 명예회장과 인연이 있던 박 선수는 "신격호 회장님이 제게 롯데호텔 홍보대사 역할을 맡겨주셨다"며 "해마다 귀국할 때 회장님과 스케줄이 맞으면 호텔에서 차를 마시며 여러 이야기도 하고 회장님께서 쓰시던 방을 제게 선뜻 내어주셔서 감사했다"고 고인을 추억했다. 

한편 전날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박용만 대한상공회의 회장,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김남구 한투금융지주 부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조원태 한진 회장, 박정원 두산 회장, 허영인 SPC그룹 회장, 허태수 GS그룹 회장, 정세균 국무총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김형오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 등 정재계 인사들이 빈소를 찾았다. 

신 명예회장은 지난 19일 오후 4시29분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9세. 빈소는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0호이며 발인은 22일 오전 6시다. 영결식은 같은날 오전 7시 서울 잠실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