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美 최대 주방·욕실 산업박람회 참가 
롯데케미칼, 美 최대 주방·욕실 산업박람회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IS 2020 롯데케미칼 전시홍보부스 조감도. (사진=롯데케미칼)
KBIS 2020 롯데케미칼 전시홍보부스 조감도. (사진=롯데케미칼)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롯데케미칼이 21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0(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0)'에 참가한다. 

KBIS는 매년 세계 25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산업박람회로, 인조대리석 및 엔지니어드 스톤 제품의 글로벌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다.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은 인조대리석, 엔지니어드 스톤 등 건축·인테리어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2017년과 2018년 롯데 브랜드로 KBIS에 참가한 바 있다. 올해는 롯데케미칼과 롯데첨단소재 통합 후 롯데케미칼 이름으로 참가하는 첫 건자재 제품 전시회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전시를 통해 프리미엄 엔지니어드 스톤 브랜드인 '래디언스(Radianz)'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브레톤(Breton)사의 석재가공 설비로 개발한 여수공장 제품군과 터키 벨렌코(Belenco) 공장 생산 제품군을 중점적으로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3월 터키의 엔지니어드 스톤 1위 업체인 벨렌코의 지분 72.5%를 인수한 바 있다.

인조대리석 브랜드인 '스타론(Staron)' 제품의 고부가·기능성 라인업을 전시하고, 100% 자연 광물 원료로 제작된 세라믹 소재 브랜드 '로셀린(Locelain)'도 공식 런칭할 예정이다.

이영준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미주 지역은 고급 인테리어 소재 분야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며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미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