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엘소드' 유저 행사 '홀로그램 콘서트' 성료
넥슨, '엘소드' 유저 행사 '홀로그램 콘서트'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 전경. (사진=넥슨)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 전경.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은 코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한 홀로그램 콘서트는 유저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 엘스타' 네 그룹이 무대에 등장해 홀로그램 공연을 선보이고 '2D 라이브'로 실시간 유저들과 소통하며 무대를 꾸몄다.

프로젝트 엘스타의 첫 번째 데뷔 그룹 '트리니티에이스'가 데뷔곡 '매직 아워'로 공연의 문을 열었으며, 이후 '메가 케이크', '메이즈', '얼터 크라운'이 각각의 데뷔곡을 홀로그램  공연으로 선보였다.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 무대. (사진=넥슨)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 무대. (사진=넥슨)

이와 함께, 모든 그룹이 '밤의 미궁', 'Runner’s High' 등 기존 엘소드 공식 음원을 편곡한 곡들을 깜짝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엘소드 애니메이션 '엘의 여인'의 엔딩 테마곡 '다시 만난 희망'을 공연해 옛 추억을 떠올린 팬들을 열광케 했다.

캐릭터들이 실시간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는 '2D 라이브' 세션도 이어졌다. '프로젝트 엘스타'가 화면에 등장해 즉석에서 스피드 퀴즈를 진행하고 연기 대결을 펼치며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 엘스타의 홍보모델 도전기 등 스페셜 영상을 상영해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프로젝트 엘스타 모든 캐릭터들이 팬들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를 전하며 데뷔부터 콘서트까지 한결 같이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염홍원 넥슨 퍼블리싱3그룹장은 "유저분들의 사랑으로 프로젝트 엘스타가 성황리에 홀로그램 콘서트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이 즐길 수 있는 엘소드의 또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홀로그램 공연은 스크린에 두 개의 광선(레이저)을 비춰 3차원 입체 영상을 기록해 연출했으며, 2D 라이브는 인물의 손동작, 입 모양 등을 인식해 실시간으로 영상에 나타내는 기술로 구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