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올해 신차 5종 출시···"SUV·세단 라인업 완성"
캐딜락, 올해 신차 5종 출시···"SUV·세단 라인업 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신차 4종·부분변경 1종 투입···최다 신차 출시
국내 SUV 시장 확대에 발맞춰 SUV 풀라인업 완성
(왼쪽 위 시계방향) 캐딜락 XT4, XT6, CT4, CT5 (사진= 캐딜락)
(왼쪽 위 시계방향) 캐딜락 XT4, XT6, CT4, CT5 (사진= 캐딜락)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캐딜락(Cadillac)은 20일 올해 주요 신차 도입 계획 및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신차 도입에서는 올해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4개종과 부분변경모델 5개 모델을 선보인다. 특히 신모델 4종과 부분변경 모델 1종 출시를 기반으로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 강화해 나갈예정이다. 

캐딜락은 지금까지 편견을 벗어나 젊은 타겟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이에 따른 심층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캐딜락을 접하지 못한 20대 고객층에 대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소통을 위한 다양한 접점을 마련해 젊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캐딜락은 상반기에 '모든 공간에서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핵심 가치로 삼아 개발된 XT6를 출시한다. XT6는 강력한 성능의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테크놀로지를 모두 갖춰 다재다능한 캐딜락 SUV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모델이다. 

2030세대를 타겟으로 한 CT4와 럭셔리 세단 CT5를 출시한다. 이 두모델은 2세대 알파 아키텍쳐 플랫폼 기반에 강화된 2.0리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을 적용했으며  특히 CT5는 10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부드러우면서 경쾌한 움직임을 갖췄다.

하반기에는 XT4를 신규 투입해 다변화된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계획이다. XT4는 캐딜락 특유의 디자인적 미학을 응축해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중심적으로 진화된 새로운 내부 디자인을 갖췄다. 이로써 CT4, CT5, CT6 등 세단 주요 세그먼트의 라인업을 완성한다.

캐딜락 SUV ESC, XT6, XT5, XT4 모델 (사진= 캐딜락)
캐딜락 SUV ESC, XT6, XT5, XT4 모델 (사진= 캐딜락)

세단 라인업도 강화한다. 캐딜락이 2030 세대를 겨냥해 개발한 퍼포먼스 세단 CT4, 그리고 강력한 성능과 도심형 세단의 장점을 접목한 럭셔리 세단 CT5를 상반기 중 공개한다. 캐딜락은 세단에서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젊어진 캐딜락 고객들의 스타일리쉬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역동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하반기에는 럭셔리 준중형 SUV 세그먼트에 XT4를 신규 투입해 다변화된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계획이다. 캐딜락 특유의 디자인적 미학을 응축해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중심적으로 진화된 새로운 내부 디자인을 갖췄다.

XT4는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를 시작으로 XT6, XT5 등 SUV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모델인 만큼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캐딜락 SUV의 매력을 전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캐딜락은 지난해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세일즈, 애프터서비스, 마케팅 등 전사적인 시스템 정비를 마쳤다. 캐딜락은 조직 개편을 시작으로 역량 있는 딜러 발굴 및 지원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나의 딜러가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해 판매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모두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캐딜락만의 '고객 중심'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지난 13일 오픈한 분당·판교전시장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신규 전시장을 확보하고 송파하남서비스센터(1분기), 강서서비스센터(2분기), 용인수원서비스센터(4분기) 등 주요 거점 서비스센터를 오픈해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캐딜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확장에도 박차를 가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