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개최
크라운해태, 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 종합대상 선정
지난 19일 경기도 양주 그룹연수원에서 열린 '제8회 모여라 국악 영재들' 시상식에서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이 종합대상을 수상한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가운데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
19일 경기도 양주 크라운해태연수원에서 열린 '제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시상식에서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뒷줄 가운데)이 종합대상을 수상한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크라운해태제과)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크라운해태제과는 19일 경기 양주시 백석읍 연수원에서 '제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를 열어 새로운 국악 꿈나무들을 발굴했다. 

20일 크라운해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8명 이상 팀을 꾸려야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악기, 소리, 연희, 무용 등 14개 부문에서 연합팀과 단일팀이 각각 경연을 펼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자상 등 25팀이 입상했다. 

최고상인 종합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은 관현악 부문의 초등학교 연합팀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에게 돌아갔다. 입상팀은 국악 교육에 필요한 물품을 지급받고 크라운해태제과의 창신제, 매주 일요일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열리는 영재 국악회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올해는 학교의 이름을 걸고 경연을 벌이는 단일팀 참가 부문이 신설돼 어느 때 보다 대회의 열기가 뜨거웠다"며 "앞으로 꿈나무들이 더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