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이 최고"···대림산업, 올해 신입사원 대상 안전교육
"안전이 최고"···대림산업, 올해 신입사원 대상 안전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림산업은 올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1박 2일 동안 이뤄진 이번 교육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에서 진행됐다. 안전체험학교는 총 19개의 교육 및 체험 시설로 구성돼 있다. 

신입사원들은 건설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추락, 전도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벨트, 안전모, 안전화, 완강기 등 다양한 안전 장비 착용 및 사용법을 실습했다.

또 화재 진압과 질식 사고 발생 시 구조 방법, CPR 및 응급 조치 실습 등을 통해 위기 발생 시 대응 능력을 습득했다. 대림산업은 신입사원 입문과정부터 체계화된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체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이번 안전교육은 현장교육을 앞둔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안전교육을 수료한 신입사원들은 전국 현장에서 건설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적응력을 높인 후 현업에 배치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림산업은 지난해 1월 안전체험학교를 개관했다.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학생 등 외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실시했으며, 지난 1년동안 102회에 걸쳐 총 2600여명이 안전체험학교 교육을 수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