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마이크로러닝 기반 신규 서비스
보험연수원, 마이크로러닝 기반 신규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험연수원)
(사진=보험연수원)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보험연수원은 보험 업무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전달해 급변하는 미래 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모바일·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보험연수원 인사이트(inSite)' 서비스를 다음 달 3일부터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보험연수원 인사이트는 마이크로러닝 기반 지식콘텐츠 서비스다. 이는 '보험(insurance), 정보(information), 통찰(insight), 혁신(innovation)이 모두 이곳(Site)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사이트 서비스는 우선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핵심만 담은 짧은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시청하기에 최적화되도록 콘텐츠와 서비스 플랫폼을 구현했다. 

또 업무에 바쁜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간 등을 이용, 학습함으로써 자기계발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보험 분야뿐만 아니라 경제·이슈, 경영·소통, 리더십, 인문·창의, 워라밸 등 1만여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매일 4편의 신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습자의 특성을 반영해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탑재했고 영상 요약본(pdf) 다운로드, 지인에게 이메일로 영상을 선물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밖에 영상 연속보기, 이어보기, 영상 모드, 배속 선택 기능, 학습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편의기능을 탑재했다. 

보험연수원 인사이트 서비스는 다음 달 3일부터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 서비스 신청 → 결제 후 전용 홈페이지에서 학습이 가능하다.

또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에서 학습을 원할 경우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보험연수원' 또는 '보험연수원 인사이트' 검색 후 전용 앱(애플리케이션)을 설치·이용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