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하나금융투자 '하나 THE ONE AI2랩'
[신상품] 하나금융투자 '하나 THE ONE AI2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투와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17년간 축적한 데이터를 분석해 개발한 인공지능(AI)을 토대로 리스크와 수익률을 분석해 글로벌 자산 배분에 적용, 투자하는 '하나 THE ONE AI2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 THE ONE AI2랩은 미국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채권(ETN), 환매조건부 채권(RP) 및 현금성 자산을 활용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인공지능(AI)으로 리스크와 수익률을 분석해 손님이 추구하는 수익률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하나 THE ONE AI2랩은 4가지 스타일이 있어 기대 수익률에 따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채권 비중이 가장 높은 'S 스타일', 채권과 주식 비중이 비슷한 'M 스타일', 주식 비중을 높인 'A 스타일', 레버리지 ETF를 이용하는 'L 스타일'이 있다.

하나 THE ONE AI2랩은 1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 입출금이 가능하다. 추가 입금 최소 금액은 1000만원이며, 최저 가입 금액을 하회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금으로 일부 출금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연 단위 자동연장 되며, 고객이 원하면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장은 "투자의 패러다임이 기존 펀드 매니저의 판단에 의존하던 방식에서 데이터 기반의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 기반 투자로 바뀌었다"며 "하나 THE ONE AI2랩은 하나금융그룹 내에 융합기술원의 AI 전문가들이 참여해 만든 상품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용하며 손님들이 각자 성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4가지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