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설 선물] 동원F&B, 플라스틱 줄인 '필환경' 식품세트
[2020 설 선물] 동원F&B, 플라스틱 줄인 '필환경' 식품세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 참치캔·조미김·캔햄 중심 200여종 출시···젊고 감각적인 디자인 적용
동원선물세트 광고 모델 손나은. (사진=동원F&B)
동원선물세트 광고 모델 손나은. (사진=동원F&B)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종합식품기업 동원에프앤비(F&B)는 경자년 설 명절을 겨냥한 선물세트 200여종을 출시하면서 '필(必)환경'을 내세웠다. "플라스틱을 줄이고 종이 재질 가방을 사용하는 등 환경보호를 고려"했다는 게 동원F&B 설명이다. 

동원F&B에 따르면, 올해 설 선물세트 역시 국내 시장 1등 제품인 '동원참치'(참치캔)와 '양반김'(조미김), '리챔'(캔햄)을 중심으로 꾸렸는데, 구성품 위치를 조정해 플라스틱 무게를 평균 20% 줄였다. 이를 통해 플라스틱을 연간 40t 줄일 것으로 추산된다. 

선물세트에 포함된 식용유와 선물세트 가방도 필환경 시대에 맞췄다. 식용유가 담긴 플라스틱용기 색깔과 선물세트 가방 재질을 재활용하기 쉽도록 바꾼 것이다. 

선물세트 디자인은 젊고 감각적이다. 산뜻한 색깔로 그린 삽화를 통해 일상 속 행복을 담아냈다.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신경 쓴 것으로 읽힌다.

동원F&B는 올해 준비한 선물세트 중 대표 격으로 '동원튜나리챔 100호', '명품혼합 6호' 등을 꼽았다. 동원튜나리챔 100호는 동원참치 살코기(150g) 14캔, 고추참치(150g) 4캔, 야채참치(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150g) 4캔이 담겼다. 명품혼합 6호는 동원참치 살코기(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200g) 8캔, 포도씨유참치(150g) 12캔으로 구성됐다. 

1984년 첫선을 보였고, 지난해 누적 판매량 2억 세트를 넘어선 동원선물세트는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백화점,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동원F&B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동원몰)에선 오는 27일까지 설 선물세트 구매자를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 증정, 다다익선 10% 할인, 장바구니 할인쿠폰 등 혜택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