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데뷔전에서 빛난 '카카오프렌즈 홈킷'···수천명 성황
[CES 2020] 데뷔전에서 빛난 '카카오프렌즈 홈킷'···수천명 성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라이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20'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카카오IX)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국내 캐릭터 브랜드 최초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0'에 참가했다. 
 
카카오IX는 개막 첫날인 지난 7일(현지시간)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수 천명의 방문객들이 몰리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IoT 홈케어 디바이스로,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품과 사용자경험 기반 환경(UI/UX)에 적용해 차별성을 높이고 카카오프렌즈의 따뜻하고 위트있는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카카오IX는 이번 행사에서 7종의 홈킷 시리즈 전 제품을 전시하고, 4종(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CES 2020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 현장 이미지 (사진=카카오IX)

현장을 찾은 많은 외국인 관람객들은 제품에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동시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전세계 방문객들이 카카오프렌즈 홈킷 시리즈 제품은 물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자체에도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홈킷 시리즈와 함께 전 세계에 K캐릭터를 알려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체중계'는 올해 1월 해외 시장에서 선출시 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오는 5월 공식 출시된다. 이어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3종은 올해 5월에 글로벌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 미니' 등 시중에 판매되는 AI 스피커와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