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권봉석 LG전자 사장 "내년 스마트폰·전장사업 흑자전환"
[CES 2020] 권봉석 LG전자 사장 "내년 스마트폰·전장사업 흑자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으로 고객 가치 극대화"
LG전자 CEO 권봉석 사장이 8일(현지시간)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LG전자의 전략 방향을 소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 CEO 권봉석 사장이 8일(현지시간)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LG전자의 전략 방향을 소개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권봉석 LG전자 사장이 "디지털 전환을 과감하게 추진해 성장과 변화를 이끄는 동시에 고객에게 가치를 준다는 '사업의 본질'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권 사장은 그러면서 "2021년까지 스마트폰과 전장사업 부문에서 흑자전환을 이뤄내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권봉석 사장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0' 개막 이튿날인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권 사장은 수익을 전제로 한 성장 전략을 일관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시장의 수요 감소와 국제정세의 불안으로 인해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등 올해 경영 환경이 수월하지 않을 것"이라며 "변화를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변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변화하는 고객과 소비 패턴을 빠르게 분석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중장기 관점에서 사업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투자해 낭비되는 자원을 최소화하는 등 자산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권 사장은 "시장환경이 급변하는 시대에 디지털 전환과 같은 능동적 대응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며 "디지털 전환은 변화와 성장, 즉 지속가능한 성장의 초석"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제품 중심 사업구조를 유지하고, 변화하는 소비자를 이해하고 업무 방식에 근본적 변화를 가미,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하드웨어에 콘텐츠와 서비스를 연계하거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LG전자가 추진할 디지털 전환의 대표적 사례다.

LG전자는 선제적인 미래준비를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영역에 지속 투자할 계획이다.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협력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드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하기로 했다. 미래준비를 위한 외부 인재 영입과 사내 전문가 프로그램 확대 등 인재 육성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권 사장은 수익 기반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등을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확대한다. 또 디자인과 기능, 서비스까지 공간과 조화를 이루며 고객가치를 더해주는 공간 가전도 강화한다. 

권 사장은 신개념 가전의 해외 진출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선 청소기,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 국내에서 큰 인기를 거둔 신가전의 성공 사례를 해외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