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SNK인터랙티브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
[신상품] SNK인터랙티브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K인터랙티브가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SNK인터랙티브)
SNK인터랙티브가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SNK인터랙티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NK인터랙티브가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는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는 네오지오 CD컨트롤러의 곡면을 모티브로 해 다른 스틱들과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TV로 연결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솔모드와 PC에서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이스틱 2가지 모드를 장착해 유저들의 활용성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는 HDMI 포트를 통해 대형 TV에 연결할 수 있는데 내장된 게임만 무려 20개다. 이들은 모두 네오지오 오리지널 게임들로 수록돼 있다. 뿐만아니라 내장된 20가지 게임 외에 추가 게임들은 SNK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는데 다운로드 정보는 추후 주기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는 미국버전과 일본버전이 있다. 국내에는 일본 버전을 기본으로 해서 패키지 및 메뉴얼 등을 한글화 시켜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 출시 버전에는 화면상 한글 메뉴가 별도로 지원된다.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의 국내 정발 공식판매가는 17만8000원 (부가세 포함) 이다. 본체를 감싸는 실리콘 커버는 블랙, 옐로우, 레드 3가지 색상이며 공식판매가는 3만9800원이다. 기존 네오지오 미니 게임패드는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와도 호환되며 공식판매가는 2만9800원이다. A/S는 조이트론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될 한글패키지에 한해서만 적용된다.

SNK인터랙티브 홍보팀 관계자는 "현재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는 미국과 일본, 북미 등 전 세계에 출시해 있으며 각 나라별로 현지 SNK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국내 출시가 SNK의 게임을 즐기고 기다려온 한국 팬들에게도 뜻 깊은 소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첫 출시는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래폼인 와디즈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펀딩은 이날 오후 2시에 오픈 예정이며, 제품 배송은 2월 초에 진행된다. 와디즈 펀딩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