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홀로서기 응원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홀로서기 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서울시 중구에 있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본사에서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아름다운재단 임직원 및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임직원들과 함께 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8일 서울 중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본사에서 '보호종료청년' 지원 프로젝트 협약(MOU)을 맺은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앞줄 왼쪽 넷째)과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앞줄 왼쪽 넷째)가 아름다운재단 및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보호종료청년'의 사회진출을 돕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8일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 협약을 했다. 

보호종료청년은 아동보호시설에서 지내다 독립하는 젊은이들을 가리킨다. 법적으로 만 18살이 되면 보호시설을 떠나 자립할 수밖에 없다. 대학에 진학하는 경우 시설장의 권한으로 졸업 때까지 머무를 수 있으나, 대부분 보육원을 떠나야 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보호시설에서 나온 뒤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아름다운재단과 손을 잡았다. 우선 아름다운재단에 2억5000만원을 건네고, 펀딩 모델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취업 교육과 심리 상담, 실전 중심 재무·경제 교육도 마련한다. 희망자에 한해 스타벅스와 협력관계인 한양사이버대학 진학 기회도 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