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 알파세무신고' 서비스
IBK기업은행, 'IBK 알파세무신고'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 전용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세무신고를 지원하는 'IBK 알파세무신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서비스는 카드매출, 계좌 거래내역 등의 데이터를 수집해 인공지능 기술로 세무장부를 자동 작성한다. 또 원클릭 세무신고, 동일 업종 납부세율 비교, 부가세 예상액 추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고객은 세무사 도움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장부 작성과 세무신고를 처리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무료 세무 상담을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IBK 알파세무신고' 출시로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뱅킹서비스 'IBK 알파' 시리즈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IBK 알파 시리즈는 △전 은행 자금현황과 매출·매입내역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IBK 알파브리핑'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해 상권분석 정확도를 향상시킨 'IBK 알파상권분석'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세무신고를 자동 지원하는 'IBK 알파세무신고'가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저렴한 비용으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기술 서비스를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IBK 알파 시리즈'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