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지난해 연간수주액 2.2조 돌파···사상 최대 실적
한화시스템, 지난해 연간수주액 2.2조 돌파···사상 최대 실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 기술 바탕, 신시장 개척·글로벌시장 적극 공략
한화시스템 CI
한화시스템 CI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시스템 방산부문은 지난해 연간 수주액 2조20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 실적보다 167% 달성한 것이다. 지난해 수주목표 대비로도 7200억원 초과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8월 5500억원 규모의 항공기용 피아식별장비 사업(IFF Mode5)과 12월 4700억원 규모의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등 대형 수주 계약에 이어 연말, 연시에도 수주 랠리를 이어 갔다.

국방과학연구소(ADD)와 2220억원 규모의 장거리지대공미사일(L-SAM) 체계개발 다기능 레이다 시제공급 계약, 120억원 규모의 초소형·경량 위성 등의 계약과 함께 KAI와 630억원 규모의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KF-X) ATF용 TFC개발 사업을 계약하며 국내 최고 방산전자 업체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지난해 이룬 방산부문 최고 실적을 바탕으로 향 후 무인 지능화 첨단 무기체계와 스마트 경계감시 및 사이버 보안, 에어택시(PAV) 등 신시장 개척과 함께 글로벌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유일 방산전자 ICT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의 스마트국방 시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