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리핀 법인 설립
하이트진로, 필리핀 법인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번째 해외 법인
하이트진로 CI.
하이트진로 CI.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하이트진로가 필리핀 주류시장 공략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 해외법인 '하이트진로 필리핀'을 설립했다고 6일 밝혔다. 필리핀 법인은 2016년 베트남 법인 설립 이후 3년 만에 설립된 곳으로 일본, 미국, 중국, 러시아, 베트남에 이은 6번째 해외 법인이다.

하이트진로 필리핀은 지난해 7월 말 사업허가증을 취득하고 10월 수입 인허가를 받아 영업을 시작했다. 지난달에는 해외전용상품 딸기에이슬과 참이슬 등 1만3000여 상자(1상자=360mℓ 병 30본)를 수출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필리핀은 전 세계 13위에 달하는 1억여 명의 인구수로 2018년 GDP 성장 6.8%를 보이는 등 안정적인 내수시장을 유지하고 있다. 주류시장 역시 내수 시장을 기반으로 성장세다. 증류주(스피릿) 시장은 연간 6000만 상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의 세계화'를 선포하고 경제성장, 인구기반, 주류시장 현황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국가를 집중적으로 공략했다. 지난해 4월에는 필리핀 저도 증류주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맞춤상품인 '진로 라이트'를 출시하기도 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소주의 세계화 선포 후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현지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필리핀 법인 설립을 통해 시장 맞춤형 전략과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모션을 이뤄 한국 주류의 위상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