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고용노동부 주관 '2020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SK엔카닷컴, 고용노동부 주관 '2020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고 (제공=SK엔카닷컴)
로고 (제공=SK엔카닷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중고차 거래 플랫폼 SK엔카닷컴이 고용노동부로부터 2020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2020 청년친화강소기업은 강소기업 중에서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에게 추천할만한 기업을 선정한다. 강소기업은 고용유지율 및 신용평가 등급이 높아 안정성이 뛰어나고, 임금체불이 없으며 근무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말한다.  

SK엔카는 이번 심사에서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3개 부문에서 모두 선정됐다. 선정 유효 기간인 2020년 한해 동안 채용지원, 기업홍보, 재정·금융지원, (정부사업)선정·선발우대, 세무조사제외, 병역특례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SK엔카닷컴은 직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 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동호회 활동 지원, 팀별 문화 활동 등 폭넓은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연승원 SK엔카닷컴 인사총무팀 팀장은 "SK엔카닷컴은 임금, 고용안정에 힘쓰는 것은 물론 자기개발, 취미, 동호회 지원 등 직원들의 워라밸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모범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50만명을 넘는 SK엔카닷컴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엔카닷컴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헛걸음 보상 서비스 △엔카보증 △클린엔카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SK엔카는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되는 등 일과 가정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모범적인 업무 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이외에도 2017 서울시 외국인투자기업 어워드 '일자리 창출부문' 서울시장상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6 휴가문화 우수기업, 포춘과 잡플래닛이 주관하는 2015 일하기 좋은 기업 최우수상까지 매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