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형 대우건설 사장 "역량강화로 질적 성장 이뤄야"
[신년사] 김형 대우건설 사장 "역량강화로 질적 성장 이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김형 대우건설 사장이 을지로 신사옥에서 직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김형 대우건설 사장이 역량 강화를 통한 질적 성장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김형 대우건설 사장은 2일 사내 인트라넷에 올린 신년사에서 "양질의 수주는 저성장 시대에서 우리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각 부문별 역량 강화가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재무 건전성 개선을 견인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그러면서 그는 △미래에 대한 철저한 준비 △시스템 구축을 통한 경영 효율화 등 2가지 목표를 함께 제시했다. 

우선 김 사장은 "작년은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여러 시도를 실현하는 노력의 과정이었다면, 올해는 그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의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면서 "플랜트·토목사업본부에서는 고부가 가치를 낼 수 있는 LNG, 신재생에너지 등의 추가 공종 발굴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역량 강화를 통한 질적 성장 및 미래에 대한 준비를 위해서는 그에 맞는 경영 인프라 혁신이 필요하다"며 "수동적·개별적으로 운영해왔던 시스템과 절차를 통합, 공유하는 업무 프로세스 시스템을 구축해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사장은 경영 수치적 성과뿐 아니라 사회 가치적 성과까지도 모두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회사 경영의 기본이자, 최우선의 가치인 생명과 직결돼 있는 안전과 품질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한번 되짚어 봐야 한다"면서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