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CES서 모빌리티 혁신 'SK 인사이드' 공개
SK이노베이션, CES서 모빌리티 혁신 'SK 인사이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CES 2020' 부스 이미지.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SK이노베이션은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미래 모빌리티 혁신의 핵심을 모은 'SK 인사이드(inside)'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자회사와 미래 전기차 혁신을 위해 필요한 최첨단 배터리와 초경량·친환경 소재, 각종 윤활유 제품 등을 페키지로 묶어 'SK 인사이드' 모델을 만들었다. 전시에 공동 참가하는 SK텔레콤과 SK하이닉스, SKC 등 그룹 관계사들과도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CES에서 핵심 배터리 기술과 소재를 공개한다. 배터리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효율을 극대화해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을 전시한다. 또 배터리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안정성을 유지하고 출력을 높이는 핵심소재인 LiBS(리튬이온분리막) 기술도 선보일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04년 국내 최초이자 세계 3번째로 LiBS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SK종합화학은 친환경·초경량 자동차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소재를, SK루브리컨츠는 전기차 배터리에 최적화된 다양한 윤활유 제품들을 전시한다. 

소재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플랙서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의 핵심 소재인 'FCW(Flexible Cover Window)'를 선보인다. FCW는 TV, 휴대폰 등 전통적인 디스플레이 용도 뿐만 아니라 미래자동차가 사무공간, 인포테인먼트 공간 등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배터리 산업과 ICT 기술 발전의 총아는 모빌리티 산업"이라면서 "SK 인사이드는 SK이노베이션이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준비된 최적의 파트너임을 강조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