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광모 회장 "2020년은 고객 마음으로 실천"
[신년사] 구광모 회장 "2020년은 고객 마음으로 실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가치 실현,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고 바로 실행"
구광모 회장의 디지털 신년 영상 메시지 스틸 컷.(사진=LG그룹)
구광모 회장의 디지털 신년 영상 메시지 스틸 컷.(사진=LG그룹)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일 디지털 영상 신년사를 통해 "고객 마음으로 실천하자"며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구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 'LG 2020 새해 편지(LG 2020 NEW YEAR’S LETTER)'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오늘 이것 하나만큼은 반드시 우리 마음에 새기면 좋겠다"며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바로 실행하는 실천"을 강조했다.

그는 "올해는 이렇게 좀 색다른 방법으로 인사드린다"며 "조금 전 소중한 고객들의 말씀을 하나하나 들으면서, 올 한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참 많다고 느꼈다"고 했다.

이어 "1년 전 오늘, 저는 LG만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을, 누구보다 먼저 그리고 지속해서 드리는 것'이라 말씀드렸다"며 "2020년 새해를 맞아, 오늘은 이런 고객 가치를 어떻게 하면 더 잘 만들어갈지 얘기해보려 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먼저 "모든 것을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서 시작해야 한다"라며 "페인 포인트는 고객이 우리에게 바라는 모든 것이고,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어 "앉아서 검토만 하기보다는 방향이 보이면 일단 도전하고 시도해야 한다"며 "안 되는 이유 백 가지를 찾는 데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해야 되는 이유 한 가지를 위해 바로 나설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구 회장은 "고객 가치의 최종 목표는 고객 감동"이라며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였으니, 이제 끝이다 하지 말고 이제부터가 또 다른 시작이란 마음으로 끝까지 고객을 살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특히 "2020년 올해, 경영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쉽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를 많이 한다"며 "그럴수록 저는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한 LG만의 생각과 행동을 더욱 다듬고 발전시켜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데 누구보다 앞서가고 더 나은 미래와 세상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기업을 다 같이 만들어 보자"며 "2020년은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이라고 했다.

LG 관계자는 "작년 신년사에서는 LG만의 고객 가치 개념을 명확히 정의하고 중요성을 상기시켰다면 올해는 고객 가치를 제대로 그리고 빠르게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등 기존 관행을 넘어서야 함을 밝힌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