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올해 대한민국 최우수 숙박시설 206곳 공개
여기어때, 올해 대한민국 최우수 숙박시설 206곳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민국 숙박대상' 발표···'고객만족 실현한 상위 1% 숙소 선정' 
여기어때가 ‘2019 대한민국 숙박대상’을 통해 호텔, 펜션, 리조트 등 국내 모든 숙소를 망라하는 올해 최고의 숙박시설 206곳 명단을 발표했다. (이미지=여기어때)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여기어때는 27일 '2019 대한민국 숙박대상'을 통해 호텔, 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한옥 등 올해 최고의 숙박시설 206곳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2015년 처음 시행돼 올해로 다섯 번째다.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올 한 해 뛰어난 서비스와 혁신 노력, 우수한 평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국내 상위 1% 숙소를 선정, 격려하는 자리다. 정체된 숙박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좋은 숙박'의 기준을 세운다는 취지로 업계에서 처음 열렸다.

올해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국내 모든 숙소를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대한민국 상위 1% 숙소가 엄선됐다. 숙박대상에 선정된 숙소는 상패와 함께 여기어때 앱내 숙소 리조트에서 '엠블럼'이 표시돼 일반 이용자들도 확인이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호텔 부문 '파크 하얏트 서울'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힐튼 경주' 등 50곳 △중소형 호텔 부문 '인계동 벅스79' '통영 그레이' '군산 썸' 등 100곳 △리조트 부문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휘닉스 평창 리조트' '리솜포레스트 제천' 등 5곳 △펜션·캠핑 부문 '제주 고래의꿈 펜션' '포천 파인트리글램핑' '포항 네이처풀빌라' 등 27곳 △게스트하우스·한옥 부문 '이태원 G 게스트하우스' '캡슐인강릉' '전주 꽃잠' 등 20곳 △호텔 여기어때 부문 잠실점, 대구역점, 순천점 등 4곳이다.

선정작업은 찜하기, 예약률, 리얼리뷰 등 사용자 평가와 거래, 취소율 등 예약 데이터 분석, 그리고 업계 자문단 의견을 거쳤다. 소비자 만족뿐 아니라 시장을 개선하려는 숙소 업주 노력도 반영했다. 여기어때가 전개하는 안심예약제 등 '혁신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한 숙소에 가산점을 더하는 방식 등이다. '혁신프로젝트'는 건전한 예약 문화 조성을 위해 여기어때가 시행하는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여기어때는 "숙박대상은 고객에게 양질의 숙소를 알리고, 제휴점에게는 한 해의 성과를 인정받는 유의미한 시상"이라며 "선정된 숙박업소는 자부심을 갖고, 숙박문화 개선에 힘써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