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롯데칠성, 4Q 日 불매 여파 불가피···주류시장 경쟁 심화"
하나금투 "롯데칠성, 4Q 日 불매 여파 불가피···주류시장 경쟁 심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7일 롯데칠성에 대해 4분기까지도 일보 불매 여파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중립, 목표주가 17만원을 유지했다. 내년 주류 시장에 대해서는 경쟁이 심화되며 판매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이 증권사는 내다봤다.

심은주 하나금투 연구원은 롯데칠성에 대한 전망보고서를 통해 "3분기 맥주 및 소주 매출액은 전년대비 각각 300억원, 200억원 감소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4분기 맥주 및 소주 매출액도 각각 200억원, 150억원 내외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그는 내년엔 롯데칠성의 실적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데이터 이른바 '탑라인(Topline)' 회복 여부가 관건이 될 것으로 진단했다. 심 연구원은 롯데칠성의 내년 연결 매출액은 2조5739억원, 영업이익은 1003억원으로 각각 추정했다.

그는 "3분기 예상치 못한 이슈로 탑라인 훼손이 큰 만큼, 내년엔 맥주 및 소주 매출 회복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며 "주류 매출액은 올해보다 5% 증가할 것으로 추산하지만, 비용 증가로 주류 적자는 올해보다 200억원 확대될 것으로 추정한다"고 예상했다. 

내년 주류 시장 경쟁심화는 불가피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심 연구원은 "오비맥주는 10월말부터 맥주 출고가를 평균 4.7% 인하했고, 2020년말까지 인하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라며 "하이트진로는 신제품 매출 확대 및 소주 매출 상승에 총력을 다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롯데칠성의 주가는 역사상 밸류에이션 밴드 하단에 위치해 부담은 없지만, 이익 가시성이 낮아지는 국면인 만큼, 긴호흡의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고 조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