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안정적 이익성장 전망"-NH투자證
"삼성SDS, 안정적 이익성장 전망"-NH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NH투자증권은 삼성에스디에스(삼성SDS)에 대해 IT서비스 전략사업 비중 확대와 물류 업무처리아웃소싱(BPO) 및 IT서비스 대외사업 확대 통해 안정적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비교대상 주가변동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30만원에서 27만원으로 소폭 하향 조정하고,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동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SDS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9632억원과 3021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충족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삼성SDS의 물류 업무 처리 아웃소싱 서비스는 주요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에 따라 전분기부터 이어진 매출 강세가 지속하고 운영 효율화로 영업이익률도 2%대를 유지할 전망"이라며 "IT 서비스의 경우 다수 프로젝트 종료에 따른 매출 인식 확대, 전분기 부진했던 주요 고객사 대상 인텔리전트 팩토리 매출 회복 등 전략 사업의 고성장으로 영업이익이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삼성SDS는 IT 서비스의 전략 사업 비중 확대, 물류 아웃소싱 및 IT 서비스 대외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영업이익이 올해 9660억원, 내년 1조666억원을 달성하는 등 안정적으로 성장할 전망"라고 내다봤다. 이어 "삼성SDS의 지난 2년간 배당 성향과 이익 성장을 고려할 때 올해 1주당 배당금이 2500원으로 작년보다 25%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