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크리스마스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넥슨 '트라하',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넥슨 '트라하',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엠게임, 웹젠,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선데이토즈 등이 크리스마스 관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넥슨은 인기 모바일게임 7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가운데 '트라하'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25일까지 솔로 던전 5회 참여, 파티 던전 9회 참여, 필드 보스 2회 처치 등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사탕(3개)'을 미션별로 각각 지급한다. 또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에서는 성탄절을 기념해 26일까지 한정 사건 '겨울 상인'에 참여한 유저에게 △강화보존권 △보물조각 △임무패를 매일 지급하고, 25일까지 보물 합성 및 강화 시도 이벤트 조건을 모두 달성하면 '4등급 백호의 보패 확정권'을 선물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에서 크리스마스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크리스마스 기념 신규 코스튬 3종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코스튬 파이터는 겨울 스코어 이벤트 '산타가 없는 크리스마스?!'를 통해 소환권을 획득하거나 페스타 소환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크리스마스 전야제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메인 스테이지 필요 행동력 감소 및 플레이어 랭크 경험치 2배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매일 '돼지의 모자' 주점 내 축복의 나무를 방문해 다양한 크리스마스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온은 '해피 슈고데이' 이벤트를 1월 15일까지 개최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당일 아이온에 6시간 접속하면 신규 변신 외형 아이템이 담긴 '따뜻한 인형탈 선택 상자'와 신규 시즌 무기인 '크리스마스 무기 선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블소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홍실의 계획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홍실의 비밀 서신' 퀘스트를 완료해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다.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4종의 온라인게임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가운데 '열혈강호 온라인'은 31일까지 게임 내 전 필드에서 흰 눈이 내리고 현발파 지역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롤 배경음악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연출한다. 같은 기간 몬스터를 사냥하고 호빵 아이템을 모으면 공격력과 방어력, 생명이 상승하고, 특정 NPC를 통해 경험치와 기연이 상승하는 령수루돌프를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컴투스 '서머너즈 워',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웹젠, 선데이토즈.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컴투스 '서머너즈 워',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웹젠, 선데이토즈. (사진=각 사)

웹젠은 자사 PC온라인게임(뮤 온라인, R2)과 모바일게임(나선영웅전,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작 '나선영웅전'에서는 31일까지 소모한누적 AP(행동력)에 따라 △UR 영웅 이리스 크리스마스 스킨 △각성 보석 △영웅·전설 인장 등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준다. '뮤 오리진2'는 30일까지 '털 장갑', '털 목도리' 등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해 '크리스마스 양손 무기 코스튬', '굿바이 2019 전용 호칭' 등으로 교환 가능한 '크리스마스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말까지 10회 출석하면 '산타복 코스튬 세트', '루돌프 탈 것' 등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서 영웅들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신규 스킨들을 추가하고 7일 동안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스킨 상점 오픈과 함께 이세리아, 시더, 세실리아의 신규 스킨을 선보였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특별 서브스토리 '당신에게 작은 기적을'도 오픈 된다. 서브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하면 영웅 '아이테르'의 스킨을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야구게임 라인업, 낚시의 신, 타이니팜, 드래곤스카이 등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26일까지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양말을 획득하고 다양한 선물로 교환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퀘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양말 개수에 따라 한정판 스킨, 각인된 소환석 등 더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또 '타이니팜'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보석 같은 크리스마스 동물들'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저들은 여러 퀘스트와 미션 등을 수행하며 소장욕구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특별 한정판 동물들을 얻을 수 있다.

선데이토즈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3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대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는 성탄절을 주제로 한 산타 마을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2661~2680번째 신규 20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한 '애니팡3'는 성탄 기념 캐릭터 '아기산타 애니', '눈사람 핑키' 등 31일까지 한정판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상하이 애니팡'에서는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매일 선물하는 '마오 산타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로 이용자들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의 게임 플레이로 무제한으로 즐기는 도우미, 하트, 이지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