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B자산운용 'KB글로벌단기채펀드'
[신상품] KB자산운용 'KB글로벌단기채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B자산운용은 재간접 펀드인 'KB글로벌단기채펀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운용사인 피델리티(Fidelity)의 대표 채권펀드인 'Fidelity Enhanced Reserve Fund' 에 투자한다.

KB글로벌단기채펀드는 전세계 달러표시 채권에 선별투자하는 상품으로 평균 신용등급은 A-이고 잔존 만기는 1년 내외다. 예금이나 국내 단기채권형 펀드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면서 단기간 안정적인 자금운용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피투자펀드인 'Fidelity Enhanced Reserve Fund'의 국가별 투자비중은 중국(35.6%), 미국(10.7%), 아일랜드(9.0%), 한국(8.7%) 등이다.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수익률은 6.4%, 최근 1년 수익률은 5.1%이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 본부 상무는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서도 Fidelity Enhanced Reserve Fund는 전세계 다양한 달러표시 단기 우량 채권에 분산투자해 금리변동에도 꾸준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H)과 환 노출형인 언헤지형(UH)으로 구분돼 있다. 납입금액의 0.5%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265%)과 0.2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215%,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0.565%)과 C-E(연보수 0.365%, 온라인전용)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펀드는 현재 우리은행, SC제일은행, 미래에셋대우증권을 통해 판매 중이고, 오는 27일부터 KB증권, 내달 2일부터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