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교보생명, '교보러버스 알뜰폰 요금제' 출시
SK텔링크-교보생명, '교보러버스 알뜰폰 요금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통신과 보험 결합···친구 추천·가입 시 최대 4만원 상품권 지급 이벤트 진행
SK텔링크가 교보생명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통신과 보험을 결합한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SK텔링크)
SK텔링크가 교보생명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통신과 보험을 결합한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SK텔링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링크가 교보생명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통신과 보험을 결합한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10월 업무협약을 맺고 교보생명 고객과 임직원이 보다 알뜰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과 통신을 결합한 '인슈어폰(Insurance보험+Phone전화)'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선보인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 3종은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에, 쓰던 번호 그대로 약정 없이 가입정보칩(유심칩)만 바꾸면 통신비 절감은 물론 교보생명에서 제공하는 인문학 콘텐츠 및 교보 러버스 캐릭터 배경화면 제공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보 러버스 데이터-통화 프리 요금제'의 경우 이동통신 3사 무제한 요금제의 절반 수준인 월 3만498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데이터-음성-문자를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기본 제공량 11GB 외에 일 2GB가 추가 제공되며, 모두 소진해도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합리적인 데이터 사용량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부가세포함 월 1만2980원에 데이터 5GB,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을 제공하는 '교보 러버스 유심 5GB'를, 데이터 사용량이 적다면 월 5500원에 데이터 1GB,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이 제공되는 '교보 러버스 유심 1GB'를 선택할 수 있다.

추가로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교보생명의 인문학 콘텐츠인 '광화문 읽거느(읽다 거닐다 느끼다)'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광화문 읽거느'를 통해 문학, 예술, 역사 등 유용한 지식 콘텐츠는 물론,  유명 인사들의 강의도 제공한다.

교보생명은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 출시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보험-통신 융합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대내적으로는 보험설계사(FP)의 통신비 절감을 통해 영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교보생명 1만3000여 명의 보험설계사(FP) 중 90% 가량이 요금제를 전환한다고 가정할 때, 연간 56억원 이상의 통신비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SK텔링크는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데이터-통화 프리 & 유심 5GB)'에 가입한 고객 중 친구를 추천하고 추천 받은 친구가 가입하면 최대 4만원까지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SK세븐모바일' 온라인 통합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교육과 문화에 강점을 지닌 교보생명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여 특색있고 차별화된 '교보러버스 알뜰폰 요금제'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알뜰폰 고객들의 숨은 니즈와 가치를 찾아내 상품화하고, 이를 통해 사업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