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GS25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
[신상품] GS25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를 선보인다.(사진=GS리테일)
GS25에서 파는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 (사진=GS리테일)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지에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를 선보인다.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에 대해 19일 GS리테일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음주 측정기를 보급하고 있는 알코 프리벤션 캐나다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승인 및 국제표준화기구(ISO) 9001의 인증을 받는 등 공신력도 갖췄다. 가격은 3900원. 

GS리테일에 따르면,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는 2~3분만에 간단히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 할 수 있는 자가 음주 측정 키트다. 북미, 유럽 등 선진국에선 이미 10년전부터 사용이 대중화 됐고 연간 800만개 규모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프랑스의 경우 2012년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차량 내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기 비치를 법으로 의무화했다. 

이종국 GS리테일 생활잡화 MD(상품기획자)는 "선진국 수준의 음주운전 근절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이번 일회용 음주측정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생활 밀착 플랫폼으로서 음주 측정 키트를 전국으로 확산, 보급해 음주, 숙취 운전 예방 및 근절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