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부산서 '그룹 라이드 기능' 도입
라임, 부산서 '그룹 라이드 기능'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라이드 기능 통해 최대 5인 1조로 라임 전동킥보드 이용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라임이 서울ㅇ에 이어 부산서도 그룹 라이드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 라임)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라임이 서울ㅇ에 이어 부산서도 그룹 라이드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 라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세계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을 이끄는 라임(Lime)이 부산에도 그룹 라이드 기능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임의 그룹 라이드 기능은 라임 전동킥보드 사용자 한 명이 자신의 계정으로 전동킥보드 여러 대를 잠금 해제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여러 명이 함께 라임 전동킥보드 사용 시, 각자 개별적으로 전동킥보드를 잠금 해제하지 않고 한 사람이 그룹 설정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라임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중 세계 100개 넘는 도시에 그룹 라이드 기능을 도입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해당 기능을 선보였다. 라임 이용자들은 서울에 이어 부산에서도 그룹 라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권기현 라임코리아(Lime Korea) 대외정책담당 매니저는 "부산 서비스 확장 이후, 부산 시민을 비롯해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라임을 찾아 주셔서 기쁘다. 부산을 여행하시는 분들이 그룹 라이드 기능을 통해 부산의 매력적인 명소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방문하시면 좋겠다"며, "라임은 도심 내 라스트 마일을 연결하는 이동 수단으로써 부산에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룹 라이드 기능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만 18세 이상 이용'을 포함해, 라임 앱에 명시된 이용약관을 준수해야 한다. 그룹 라이드의 호스트는 개별 혹은 전체 주행을 동시에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며,  다양한 옵션을 그룹 설정과 주행 조건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그룹 라이드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호스트가 각 사용자가 주행할 라임 전동킥보드를 하나씩 스캔하면 되고, 그룹 라이드를 즐기는 도중에도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다.

라임코리아는 안전한 전동킥보드 주행 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부산에서 여러 사용자 및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