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북 의성군 안계면에 청년괴짜방 'T.E.A.M' 개소
KT, 경북 의성군 안계면에 청년괴짜방 'T.E.A.M'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경북도-의성군 협력,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 위한 본격적인 1호 프로젝트
사진=KT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경상북도, 의성군과 협력해 의성군 안계면에 경북 청년괴짜방 'T.E.A.M'을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

청년괴짜방은 지역 청년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이 서로 화합하고 지역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창업지원 청년 네트워크 공간이다. 2018년 경산에 개소한 청년괴짜방 1호를 시작으로 의성 안계에 개소한 T.E.A.M까지 10개 괴짜방이 운영되고 있다. 

의성군에 생긴 청년괴짜방 T.E.A.M은 '진정성있고(True), 영원하며(Eternal), 야망을 품고(Ambitious), 서로 이해하며(Mutual) 팀워크를 통해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T는 의성군 지역 청년들의 도농간 소통과 자녀 교육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청년괴짜방 T.E.A.M에 KT 슈퍼 VR tv, 넥밴드 카메라 핏360, KT 세이펜, 촬영용 드론, 코딩로봇 등 ICT 기반 교육문화 솔루션을 제공했다.

또한 KT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조성해 청년들을 1인 방송 크리에이터로 육성하고, 영상제작에 필요한 각종 교육을 지원한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는 청년들이 귀농에 대한 정보와 지역 특산품 마케팅 등에 1인 방송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 상무는 "지방소멸이 사회적인 화두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들이 살고 싶은 공간으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괴짜방이 조성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KT는 의성군이 살기 좋은 농촌,  살고 싶은 농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경북도, 의성군과 함께 지난 7월 15일 '경북형 IT특화지역 조성사업 협약'을 맺고,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을 위해 협력 중이다. 올해 청년괴짜방 구축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5G인프라를 구축하고 청년주거단지, AI 스쿨, 스마트 공원 조성 분야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