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뉴스 다시보기 서비스 '뉴스어라운드' 오픈
줌닷컴, 뉴스 다시보기 서비스 '뉴스어라운드'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적용···'추천 뉴스' 선별 제공
뉴스어라운드 서비스 화면(이미지=줌인터넷)
뉴스어라운드 서비스 화면(이미지=줌인터넷)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검색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은 뉴스 다시보기 서비스 '뉴스어라운드'를 신규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뉴스어라운드'는 주요 언론사와의 제휴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뉴스 영상의 다시보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뉴스어라운드 페이지에서는 각 언론사가 선정한 주요 뉴스와 최신 뉴스 영상을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영상 클립 재생 목록 △연속 재생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만약 사용자가 관심있는 뉴스 영상을 클릭하게 되면 화면 우측에 해당 뉴스가 방영된 프로그램의 전체 클립 영상이 재생 목록으로 나타나 원하는 영상만 손쉽게 재생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연속재생 버튼을 활성화하면 재생목록에 있는 각 뉴스 클립을 일일이 클릭하지 않고도 전체 프로그램을 연속해서 시청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현재 주목받고 있는 뉴스를 사용자가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많이 본 뉴스' 탭을 별도로 제공한다. 또 '추천 뉴스'는 줌인터넷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알고리즘을 활용, 콘텐츠의 인기, 관련성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뉴스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김우승 줌인터넷 대표는 "이번 뉴스어라운드는 뉴스 영상만을 집중해서 시청하길 원하는 사용자 요구를 반영해 기획한 뉴스 영상 전문 서비스"라며 "이후 제휴 언론사 확대와 함께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어라운드는 줌닷컴의 'TV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TV줌 페이지에서는 드라마·영화, 예능, 뮤직, 어린이, 스포츠, 교양·라이프, 시사·뉴스 등 다양한 장르의 클립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