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20일 협회장 선거···전자투표로 진행"
금투협 "20일 협회장 선거···전자투표로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사옥(사진=서울파이낸스 DB)
금융투자협회 사옥(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오는 20일 오후 3시 금투센터 3층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제5대 회장 선거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공정성·신속성 등을 높이기 위해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투협에 따르면 이번 회장 선거는 후보추천위원회에서 선정된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와 정기승 KTB자산운용 부회장, 신성호 전 IBK투자증권 사장 등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협회는 사전에 세 후보자의 소견발표 자료를 전 회원사에 발송했다. 임시총회에서는 후보들의 소견발표에 이어 정회원사 대표(또는 대리인)의 직접·비밀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K-voting' 시스템을 통한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으면 상위 득표 2인을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실시하게 되며, 투표가 완료되는 즉시 투표결과를 집계해 신속하게 선거결과를 공표할 예정이라고 금투협은 설명했다.

선거는 영등포경찰서 관계자의 참관 하에 진행되며, 선거의 전체 과정은 13층에 마련된 별도의 장소에서 실시간 중계 시스템을 통해 언론사 등에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다.

금투협 관계자는 "설립 이래 회원사의 직접투표로 협회장을 선출하는 선진적인 선출절차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