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4K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출시
팅크웨어, 4K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운전지원시스템(ADAS) 지원
스마트폰 연계 기능강화 등 통신기반 기능 확대
(사진= 팅크웨어)
(사진= 팅크웨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팅크웨어는 4K 영상화질과 스마트폰 연동기능이 강화된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나비 퀀텀 4K는 기존 HD 화질의 8배(후방 4배) 이상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기 위해 전방 4K(UHD), 후방 2K(QHD) 영상화질을 탑재했다.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 구현을 위해 야간영상솔루션 '울트라나이트비전'을 적용했다. 주차녹화는 최대 52일까지 유지된다. 9900mAH 기준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장착 시 최대 52일(1269시간)까지 지원되도록 주차녹화 지원시간이 강화됐다. 

별도 장치를 장착하면 7m 이내 전방 움직임을 사전 감지, 녹화 동작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라이다(Radar) 기능 등을 지원하며 주차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한 녹화가 가능하다.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팅크웨어 클라우드'로 스마트폰과의 연동성도 강화했다. 앱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뷰, 녹화 영상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별도 통신 동글을 장착하면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는 사물인터넷 통신망과 스마트폰 전용 앱을 연결해 실시간으로 차량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이나비 퀀텀 4K는 빌트인 타입의 논 LCD 디자인으로 자동차 내부의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유리 밀착형 타입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카메라의 높은 부분부터 뒤쪽으로 갈수록 점점 얇아지는 형상으로 디자인해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했다.

얇고 슬림한 형태로 차량 유리 상단 밀착돼 운전자에게 보다 넓은 시야각을 확보하며 후면의 인디케이터 LED를 적용해 디자인은 물론 운전 중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제품 변동사항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구현하며 사용자 편의성도 고려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아이나비 퀀텀 4K’는 기본, 커넥티드(스텐다드, 프로) 패키지로 구성된다. 소비자 가격은 64G 기본 패키지 49만 9000원, 커넥티드 스텐다드 패키지 55만 9000원, 커넥티드 프로 패키지 59만 9000원이다. 128G 기본 패키지의 경우  59만 9000원, 커넥티드 스텐다드 패키지 65만 9000원, 커넥티드 프로 패키지 69만 9000원이다.

이준표 팅크웨어 CL사업부문장은 "'아이나비 퀀텀 4K'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후방 UHD-QHD 영상화질을 메인으로 팅크웨어 클라우드, 아이나비 커넥티드 등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통신기반 서비스, 초저전력 주차녹화 등 아이나비 블랙박스 기술의 정수를 담은 플래그십 제품으로 2020년 블랙박스 시장의 기술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