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사커스피리츠,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 2019' 결승전 성료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 2019' 결승전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인 결승 진출선수 경합 벌인 가운데 '지예송' 선수, 최종 우승
컴투스의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글로벌 대회인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 2019'의 결승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컴투스)
컴투스의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글로벌 대회인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 2019'의 결승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컴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컴투스의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글로벌 대회인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 2019'의 결승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은 사커스피리츠 유저들의 실력을 겨루는 실시간 대전 콘텐츠로 지난 10월부터 지역별 예선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북미 지역 유저들도 함께하는 글로벌 대회로 진행돼, 1, 2차 예선을 통해 국내 선수 4인과 북미 선수 2인의 최종 결승 진출자를 선발했다.

지난 14일 서울 '청담CGV'에서 개최된 결승전에는 6인의 선수들과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많은 관객들이 참석했다.

경기 사전 행사에는 사커스피리츠 캐릭터의 음성 더빙을 담당했으며 최근 다양한 국내외 애니메이션에서 매력적인 목소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성우 '이명희'가 현장 이벤트와 사인회를 진행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진행된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 결승전에서는 6인의 진출자들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펼쳤다. 매 경기마다 각축전이 벌어졌으며 3판 2선승제로 진행된 파이널 매치에서의 치열한 경합 끝에 '지예송' 선수가 최종 우승자의 영예를 차지했다.

모든 결승전 경기는 사커스피리츠의 글로벌 유저 모두가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온라인 생중계됐다. 특히 40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김성회'가 현장 중계를 담당해 재미를 더했다.

컴투스는 이번 대회의 사전 기대감 조성을 위해 지난 13일까지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 퀴즈 이벤트 및 우승 후보 예측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현장에 참석한 관람객 전원에게도 한정판 굿즈를 제공했다.

한편,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기는 축구 카드 RPG로, 화려한 일러스트와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경기 운영 방식 등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