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2기 '웰컴 굿!스타트업' 6곳 선정
웰컴저축은행, 2기 '웰컴 굿!스타트업' 6곳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 굿!스타트업에 선발된 스타트업 대표와 웰컴저축은행 임직원 그리고 더인벤션랩 임직원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첫줄 좌측 4번째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끝줄 왼쪽 첫번째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이사
'웰컴 굿!스타트업'에 선발된 스타트업 대표와 웰컴저축은행 임직원 그리고 더인벤션랩 임직원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앞줄 가운데),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이사(끝줄 왼쪽 첫번째).(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0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WSA(Welcome Start-up Accelerating) 2기 '웰컴 굿!스타트업'에 6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웰컴 굿!스타트업'은 웰컴저축은행이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더인벤션랩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6개 혁신 스타트업은 용달의 기사, 캐시멜로, 단비코리아, 휴식, 타임오더, 퍼니피그다. 이들 기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 O2O(Online to Offline) 또는 온디맨드(On-Demand) 분야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이 있는 스타트업들이다.

지난 7월 진행한 모집에 267개 기업이 지원해 경쟁률 66.7대 1를 기록했다. 이중 4개의 스타트업이 선발 됐으며, 올해 초 상시 모집을 통해 2개의 스타트업이 합류해 총 6개 업체가 '웰컴 굿!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최종 확정됐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무장한 스타트업을 선발했고 이들의 성장을 도움으로써 산업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라며 "웰컴저축은행도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금융서비스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