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게임위,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10일 게임위 대회의실에서 세계인권의 날을 맞이해 국민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인권 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인권경영의 도입 배경 및 중요성 등에 대한 설명과 위원회 주요 계획에 대한 발표에 이어, 사람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바탕으로 모든 경영활동을 이루어 나갈 것을 약속하는 인권경영 헌장을 이재홍 위원장이 전 직원을 대표해 낭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0일 국민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0일 국민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이를 통해 위원장을 포함한 전 직원은 헌장 선언문을 다함께 숙지하고 인권 경영을 적극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게임위 인권경영헌장은 모든 경영활동과정에서 인권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 8개 항을 담고 있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인권 관련 국제기준 및 규범 준수 △인권침해 사전예방 및 적극 구제 △성별·연령·학력·인종·장애·종교 등 차별금지 △개인정보보호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게임위는 인권경영 정착과 확산을 위하여 지속적 교육을 통한 인식제고와 인권경영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시적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침해 구제절차 제공 등을 통해 제도의 적절성과 실효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하여 기관경영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리스크를 미리 파악하고 사전예방에 적극 힘쓰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인권 및 노동권, 안전, 사회적 약자 지원, 공동체 복원 등 인권 존중을 위한 활동은 물론, 나아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적으로 이행하는 열린 국민의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