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재철 금투협회장 후보 "회원사 의견 당국·국회에 충분히 전달"
나재철 금투협회장 후보 "회원사 의견 당국·국회에 충분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5대 금융투자협회장 최종 후보에 오른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 (사진=대신증권)
제 5대 금융투자협회장 최종 후보에 오른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 (사진=대신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제 5대 금융투자협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된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가 10일 금융투자협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금융당국에 회원사의 의견을 잘 전달하는 협회장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한 구체적 방안으로 나 대표는 "회원사들이 원하는 바를 전략화해서 금융당국에 제대로 전달하고 설득하겠다"고 설명했다. 

다른 후보자와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대해 나 대표는 "대신증권 CEO로 있으면서 금융당국과 국회와 소통을 해왔다"며 업계의 풍부한 경험이 강점임을 내세웠다. 

나재철 대표는 리테일·홀세일·투자은행 등 여러 분야에서 노하우를 쌓아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특히 업계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을 자신의 강점으로 꼽았다.

나 대표는 "35년간 업계에서 근무했고 8년간 최고경영자(CEO)도 경험했다"며 "대신증권이 자회사로 자산운용, 부동산신탁 등을 거느리고 있는 만큼 전문적인 이해력도 높다"고 설명했다.

나 대표는 1985년 대신증권에 입사해 강남지역본부장, 리테일사업본부장, 홀세일사업본부장 등을 거쳐 2012년 4월 대신증권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두 차례 연임에 성공해 올해로 8년째 대신증권을 이끌고 있다.

앞서 나 대표는 금투협회장에 출마하며 "회원사 지원 중심의 효율적 조직 구축, 신속한 의사결정과 비용효율화, 인사 및 복지제도 선진화, 열정·소통·변화의 조직문화 정착으로 회원사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금투협 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고 나대표를 비롯 정기승 KTB자산운용 부회장, 신성호 전 IBK투자증권 대표를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이어 후추위는 오는 20일 임시 회원사 총회를 실시하고 협회장 선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시 총회에선 296개 정회원사가 자율투표를 진행해 신임 협회장을 최종 선정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