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초등생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 제공
은행연합회, 초등생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연합회가 개발한 초등학생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의 일부 (사진=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가 개발한 초등학생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의 일부 (사진=은행연합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은행연합회는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금융관념을 길러주기 위해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고 9일부터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i-scream)과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경제맨 레이스'는 돈의 개념부터 지출과 저축, 용돈관리, 환율, 금리 등 기본적인 경제·금융상식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총 20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교사가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주제마다 영상(애니메이션)과 교안(활동지)이 포함돼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는 조기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비해 초등학생을 위한 정규 교육과정 부재와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게 됐다.

은행연합회는 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은행권 금융교육을 상징할 수 있는 금융교육브랜드 '뱅크 코치(BANK COACH)'를 도입해, 은행권의 온·오프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경제맨 레이스' 개발을 통해 은행연합회 금융교육이 중‧고등교육에서 초등교육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은행연합회는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