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도시재생 상품 전용 포털 공개···"원스톱서비스 지원"
HUG, 도시재생 상품 전용 포털 공개···"원스톱서비스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금 도시재생 포털'. (사진= 주택도시보증공사)
'기금 도시재생 포털' 홈페이지 메인화면. (사진=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일 '주택도시기금 도시재생 상품' 전용 온라인 포털인 '기금 도시재생 포털'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기금 포털은 도시재생 소개 및 주택도시기금 금융지원 상품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단순 상품 안내 수준에서 '융자 상품 이용단계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 앞서 HUG는 대규모 개발사업과 노후산단 재생사업을 지원하는 '복합 금융지원', 가로주택·자율주택사업 등을 지원하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융자' 등의 금융지원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도시재생 사업추진을 계획 중인 고객은 포털 '도시재생 마법사' 서비스를 통해 상품 안내부터 융자신청 자격 자가진단, 사업조건에 따른 예상 융자금액, 융자기간, 이율, 용도별 융자한도 등을 산출해 볼 수 있고, HUG 도시금융센터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융자상품 이용 고객에는 약정내역, 납부내역, 거래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는 후속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포털을 통해 사업 계획단계에서부터 상품가입 이후까지 상품 이용 단계별 서비스 제공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도시재생 접근 문턱을 낮추는 고객지원 혁신을 계속해 민간주도의 도시재생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