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용산 어린이 위해 '산타 원정대' 시즌2
아모레퍼시픽, 용산 어린이 위해 '산타 원정대' 시즌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 민∙관∙학 힘 모아 지역문제 해결 노력
5일 오후 2시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2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5일 오후 2시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2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기틀을 다진 곳이자 본사가 자리한 서울 용산구의 어린이들을 위해 선물을 건넸다. 6일 아모레퍼시픽은 "국제연합(UN)이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인 5일 오후 2시 용산역 광장에 모인 150여명이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2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펼쳐진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기업과 기관에서 준비한 생활용품, 학용품, 간식 등을 포장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올해는 아모레퍼시픽, 동아사이언스, 오리온재단, CJ CGV, 코레일네트웍스, 삼일회계법인, 숙명여자대학교, 용산구자원봉사센터가 참여했다. 

산타클로스 분장을 한 봉사자들은 선물을 포장하고 메시지 카드를 만든 뒤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어린이들에게 나눠줬다. 어린이들과 크리스마스 인사를 나누고,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도 만들었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2는 지난해 3월 용산 지역 민∙관∙학이 모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의 여섯 번째 활동이었다. 용산 드래곤즈는 지난해부터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봉사,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1, 묘목 나눔 및 나무 심기, 플라스틱컵과 쓰레기 올림픽 등 연합 봉사활동을 벌였다. 

용산 드래곤즈 모임과 별도로 아모레퍼시픽은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를 '어 모어 뷰티풀 데이'(A MORE Beautiful Day) 활동으로 정하고 이주여성자조단체 '톡투미'와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어 8개 기관에 기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