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2019 한국신뢰성대상' 수상
웅진코웨이, '2019 한국신뢰성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대표 안지용)가 5일 서울 쉐라톤팰래스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신뢰성대상’ 평가에서 제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정선용 웅진코웨이 TQA센터장(오른쪽)과 임재학 한국신뢰성학회 회장(왼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웅진코웨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웅진코웨이는 5일 서울 쉐라톤팰래스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신뢰성대상' 평가에서 제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한국신뢰성학회가 주관하는 한국신뢰성대상은 소재나 부품, 제품의 신뢰성을 강화해 산업 및 국가의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평가에서 높은 수준의 신뢰성 검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사용환경에 따른 시험표준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웅진코웨이는 품질검증 총괄 부서인 TQA(Trust & Quality Assurance)센터를 통해 제품 기획부터 설계, 생산, 서비스 등 전 단계에 걸쳐 품질과 신뢰성을 강화하고 있다. 엄격한 조건에서 제품 및 부품 수명을 측정하는 가속수명 시험법을 적용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제품 기능별 고장 예측 및 원인 분석 프로세스도 시행해 잠재 불량을 예방하고 제품 설계 완성도를 높였다. 또 실제 사용 환경과 고객 관점에서 제품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해 국내외 필드테스트를 진행하고 시험 결과를 즉시 제품 설계에 반영하고 있다.

국내외 각 지역마다 다른 수질, 온도, 기압 등 사용환경을 분석해 데이터를 구축하고 지역별 신뢰성 표준을 수립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웅진코웨이가 보유한 시험표준은 약 300여 건에 달하며, 고객 사용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에 따라 매년 신뢰성 시험법을 제·개정 하고 있다. 또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해 신뢰성 시험기준 검증을 진행하며 해외시장 품질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정선용 웅진코웨이 TQA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신뢰성 검증 역량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뢰성 기술 혁신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시상식에서 정선용 TQA센터장은 '중견기업에서의 신뢰성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신뢰성 기술 및 전문성 강화의 중요성에 대해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