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청송군 파천면에 '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 청송군 파천면에 '하나어린이집' 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일 오후 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 '청송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사진 두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윤경희 청송군수(〃왼쪽에서 세번째),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왼쪽에서 첫번째)등 참석한 내외빈 및 원아들과 함께 개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일 오후 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 '청송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사진 뒷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윤경희 청송군수(〃왼쪽에서 세번째),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왼쪽에서 첫번째)등 참석한 내외빈 및 원아들과 함께 개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5일 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 '청송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진행된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을 비롯해 윤경희 청송군수,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어린이집을 둘러보며 원아들과 함께 개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청송 하나어린이집은 보육시설이 취약한 농촌지역에 건립되는 하나금융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의 첫 번째 결실"이라고 설명했다.  

청송군 파천면 인근은 계속된 아동 수 감소로 그간 운영해 오던 민간어린이집이 경영난으로 폐쇄될 상황에 처했었다. 그러나 하나금융과 청송군의 협력으로 매입 후 리모델링을 거쳐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하게 됐다.  

이날 개원식에서 함 부회장은 "아이를 잘 낳고 기를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통해 젊은 부부들이 유입되고 농촌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보육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한 양질의 어린이집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