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중남미 국제 방산전시회 참가···첨단 방공망 체계 소개
LIG넥스원, 중남미 국제 방산전시회 참가···첨단 방공망 체계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방공망 체계, 함대함 및 수중 유도무기 등 소개
해외 군 관계자가 LIG넥스원의 무기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LIG넥스원)
해외 군 관계자가 LIG넥스원의 무기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LIG넥스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IG넥스원은 2일(현지 시간)부터 사흘간 콜롬비아 보고타 소재 코페리아스(Coferias)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방산 전시회 'EXPO DEFENSA 2019'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LIG넥스원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를 비롯한 첨단 방공망 체계와 함대함 및 수중 유도무기, 소나, 탐색레이더, 전투체계 등 해군 제품군을 소개했다. 

중남미 유일의 한국전 참전 국가이기도 한 콜롬비아는 중남미의 대표적인 군사 강국으로, 현재 노후화된 무기체계의 현대화 및 자체 방산역량 확보를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 정부는 해군 퇴역함을 인도하는 등 방산 교역 확대 중이다.

LIG넥스원은 지난 2011년 콜롬비아에 중남미 사무소를 개소하고 2012년부터 현지 전시회에 적극 참여하는 등 시장개척을 위한 수주 마케팅을 지속해서 추진 중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세계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 시장 개척과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번에 소개하는 당사의 첨단 무기체계가 콜롬비아를 비롯한 중남미 국가의 軍 현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