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개시···연말까지 수수료 무료
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개시···연말까지 수수료 무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국가 실시간 송금도 가능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롯데카드가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해외송금 서비스는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송금 수수료는 3000~5000원(국가별 상이) 수준으로, 국내 시중 은행에서 해외송금 시 발생하는 전신료, 중개수수료, 수취수수료 등의 별도 비용 없어 저렴한 편이다.

국가별 평균 송금 소요기간은 최대 2일로 일반적인 은행의 송금 소요기간인 3~5일보다 빠르다. 일부 국가(영국, 베트남, 싱가포르)의 경우는 실시간 송금도 가능하다.

현재 10개 통화로 11개국(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호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에 송금할 수 있으며, 국내 인터넷은행 및 카드사 처음으로 베트남 은행 계좌에도 송금 가능 하다. 내년 상반기에는 중국, 캐나다 등 송금 국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해외송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내 '해외송금' 서비스에서 국가 및 송금금액, 수취정보 입력 후 본인 인증만 하면 본인의 카드결제계좌 또는 본인명의의 계좌에서 송금이 완료된다. 외국환거래법에 따라 건당 최대 미화 5000달러, 연 최대 5만 달러까지 송금 가능하다.

이번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송금수수료 전액이 면제되며, 건별 120만원 이상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트카드 3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 해외송금은 유학, 이민 자녀를 둔 부모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 등 해외에 소액을 자주 보내야 하는 고객에게 비용과 시간 절감 측면에서 아주 유용한 서비스"라며, "내년 송금 가능 국가를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해외송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