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동반성장위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SPC그룹, 동반성장위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서울 서초구 페이토호텔에서 열린 'SPC그룹-동반성장위원회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종훈 트래디인터내셔널 대표, 이명구 SPC삼립 대표이사,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이중희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장. (사진=SPC그룹)
2일 서울 서초구 페이토호텔에서 열린 SPC그룹-동반성장위원회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김종훈 트래디인터내셔널 대표, 이명구 SPC삼립 대표이사,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이중희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장. (사진=SPC그룹)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SPC그룹은 2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대·중소기업 간 임금격차를 해소하고 선순환적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과 SPC삼립이 동참했다. 

SPC그룹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3년간 협력사와 가맹점을 대상으로 1747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각종 복리후생비를 제공하고 동반성장 협력대출 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의 경영안전을 위한 금융을 지원한다.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동 기술을 개발하는 등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도 제고할 방침이다. 가맹점에는 인건비를 비롯해 광고비, 판촉·행사비, 교육비 등의 성장 비용도 지원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파트너사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