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신규 분양 4개 단지 모두 매진
한화건설, '포레나' 신규 분양 4개 단지 모두 매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가정동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사진= 한화건설)
인천 서구 가정동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사진= 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화건설은 지난 8월 새로운 통합 주거 브랜드인 '포레나'를 출범한 이후 신규 분양한 4개 단지 모두 매진됐다고 2일 밝혔다.

지난 8월 포레나를 발표한 이후 분양한 단지는 경기 천안 '포레나 천안 두정'(9월), 전북 전주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대전 서구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10월), 인천 서구 '포레나 루원시티'(11월) 등 4개 단지다.

4개 단지 가운데 포레나 천안 두정을 제외한 단지들은 1순위 내 청약을 마감했다. 지난 10월 분양한 전주 에코시티의 경우 1순위에서 최고 경쟁률 309대 1, 평균 경쟁률 61.64대 1을 기록하며 지역 내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10월에 분양한 e편한세상 포레나 역시 최고 263대 1, 평균 78.1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 내 마감했다.

지난달 분양한 루원시티도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최고 38.76대 1, 평균 20.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했다. 오는 9~11일 진행되는 정당당첨자 계약에서도 부적격 잔여세대 외 계약은 무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천안 두정은 지역 미분양 물량이 많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등록돼 있어 초기 계약률이 높지 않았다. 그러나 포레나 브랜드 출시와 함께 계약률이 상승한 뒤, 3개월 만에 100% 계약 완료됐다.

한화건설은 지난달 입주 예정이었던 총 8개 단지, 5520세대 규모의 주택 브랜드를 이전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변경한 바 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단지들에서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변경에 대한 문의 및 요청이 접수되고 있다"며 "최근 입주 단지들 위주로 포레나 브랜드 사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